독서 공부

[책 요약] 아웃풋 법칙(1편), 평범한 사람도 압도적 성공으로 이끈 원리

책길사 2023. 7. 5. 21:04
반응형

들어가며

그들에게 가장 먼저 생긴 변화는 활력이었다. 축 처진 어깨와 근심이 가득했던 개개인의 표정은 기쁨으로 빛이 났고 구성원들은 그 다음에 무엇을 할지 궁리하고 서로 응원했다.

 

나는 운이 좋게 피라미드 바깥세상이 존재한다는 걸 조금 일찍 깨달았다. 그리고 그것에서 자유를 얻었고, 부를 얻었으며, 결국 진짜 내 모습을 얻었다.

 

1. 피라미드 밖으로 뛰쳐나가라

내가 믿고 있는 세상 밖에 내가 모르는 세상이 존재한다.

 

2. 성공의 사분면을 찾아라

성공은 노력이나 열정보다는 올바른 길에 먼저 들어섰을 때 찾아온다.

 

정보화시대에는 사람들이 정보를 소비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만드는게 중요하다.

 

큰 부자는 유통하는 플랫폼을 만들고 작은 부자는 그 유통구조 안에서 자기만의 상품과 서비스, 정보 및 콘텐츠를 판매한다.

 

 

성공의 사분면

M-메시지
메시지는 내 안에서 우러나오는 불만이다

C-콘텐츠

콘텐츠는 메시지가 소비할 수 있는 형태로 정제된 것이다

B-비즈니스

비즈니스는 문제를 해결하거나 불편을 해소하는 것이다

I-투자

투자는 자산을 나를 위해 쓰지 않고 타인에게 빌려주는 것이다

3. 나만의 정체성을 발견하라

자신의 정체성을 명확하게 아는 사람은 세상에 어떤 메시지를 던져야 할지 아는 사람이다.

 

정체성은 내 안으로부터 첮을 수도 있지만 타인의 니즈를 통해 역으로 찾을 수도 있다. 후자의 방법이 정체성을 더 빨리 찾는 방법이다.

 

자기소개를 할때는 타인에게 뭔가를 제공하거나 도와주겠다고 하는 동사가 필수다.

 

과거의 점으로 미래의 점을 예상할 수는 없다. 내 기준을 미래의 성공한 나에 두면 어느순간 나는 성공한 사람처럼 생각하고 말하고 그들처럼 행동하게 된다.

 

단순히 타인의 생각만 읽고 깨닫는 것만으로 오래된 관성은 변하지 않는다. 내 생각을 써야 한다. 세상과 연결된 상태에서 다양한 사람들에게 피드백을 받을 때 나의 정체성을 더 뚜렷하게 발견할 수 있다.

 

사람들은 넘사벽이 아닌 나보다 한걸음 더 나아간 사람에게 공감하기 때문이다. 그러니 대단한 글을 적어야 한다는 착각 속애서 빨리 빠져나와라.

 

인풋은 즐겁지만 아웃풋은 하기 힘든 일이 된다.

 

정체성은 명사가 아닌 동사와 결합돼야 한다.

 

내가 좋아하는 일이 아닌 세상이 필요로 하는 일을 하라.

 

내가 믿고 있는 세상 밖의 세상에 들어가야 압도적인 성공을 할 수 있다.
이를 위한 성공의 4분면은 메시지, 콘텐츠, 비즈니스, 투자 이다.
성공은 내가 좋아하는 일이 아닌 세상이 필요한 일을 해야 한다.
여러번의 블로그 시도에서 힘들지만 지속할 수 있게 해 준 책이다.
인풋은 즐겁지만 아웃풋(블로그)은 힘든 일이다.

2023.07.07 - [독서 공부] - [책 요약] 아웃풋 법칙(2편), 평범한 사람도 압도적 성공으로 이끈 원리

 

[책 요약] 아웃풋 법칙(2편), 평범한 사람도 압도적 성공으로 이끈 원리

4. 세상을 향해 아웃풋하라 세상을 먼저 알고 나를 거기에 맞추어야 한다. 세상이 원하는 것 중에 나는 무엇을 제공할 수 있을까? 아웃풋에는 반드시 가치, 타인, 제공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가 포

roadtoh.com

 

반응형